본문 바로가기
혼자하는 영어공부/영어단어

grin 어원과 뜻 확인하고 학습해보기

by 민트영어 공식 2023. 12. 22.

grin 어원과 뜻 확인하고 학습해보기


 

자연스럽게 유창한 영어회화를 위해서는 단어학습은 필수!

오늘은 grin의 어원과 뜻을 알아보고 암기 후 예문까지 해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. 😁

 

▼grin 어원과 뜻 확인하고 학습해보기▼

영어단어

 

민트영어 단어

grin 어원과 뜻 확인하고 학습해보기


 

grin 어원

 

grin의 어원부터 알아봅시다! 😊

'grin'의 어원은 중세 영어단어인 'grinnen'으로,

이는 이전의 독일어 'grennan'에서 파생되었습니다.


 

grin 뜻

 

grin 현재 어떤 뜻으로 사용되고 있을까요?

 

grin [명사,동사]

1. 이를 들어내고 웃다 2. 씁쓸하게 웃다 3. 씩 웃음 4. (소리없이)활짝 웃다.

 

[연관단어]

smile - 미소 짓다, 웃음

smiling - 웃는, 웃고 있는

 

오늘의 학습단어를 꼭 암기하고 마지막 예문으로 넘어가 보도록 합시다.🙏

 


 

grin 예문

 

[grin 예문 살펴보기]

 

[1] He grinned widely at the joke.

그는 그 농담에 크게 웃었다.

 

[2] She couldn't help but grin when she saw the cute puppy.

그녀는 귀여운 강아지를 보고 미소를 짓지 않을 수 없었다.

 

[3] I grinned nevously when I realized I was late for the meeting.

회의에 늦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, 나는 불안하게 웃음을 지었다.


 

오늘의 단어학습 grin 제대로 숙지하셨나요?

단어학습과 함께 다양한 영어회화 학습을 진행하고 싶다면!

아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 후 무료 레벨테스트 3회&민트해VOCA 30일 체험권을 활용하여

실력에 맞는 다양한 학습으로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길 바랍니다.

 

▼지금 바로 무료 레벨테스트 3회&민트해VOCA 30일 체험하기▼

영어회화 레벨테스트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