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민트영어 커리큘럼

오픽전화영어 실력향상 과정과 학습방법

by 민트영어 공식 2023. 12. 19.

오픽을 학습할 때 어디서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는 분들은 주목!

민트 수강생은 오픽전화영어를 통해 어떻게 영어실력을 향상시켰을까요?  🤔

 

이 글은 수강생 비온뜰님께서 직접 작성해주신 글입니다.

 

 

 

오픽 공부를 하고 싶어서 전화영어를 시작했는데

민트에서 처음 오픽전화영어 시작하면서 오픽 1,2권을 두번씩 끝냈어요 ㅎㅎ

오픽 처음 끝낸지는 오래전인데 이제야 후기를 쓰네요

 

[장점]

오픽의 장점은 다른 시험에 비해 비교적 내용이 쉽고 (개인적인 기준입니다..)

생활과 저 개인에 관련된 주제가 대부분이라 생활영어를 쉽게 늘릴 수 있다는 거 같아요!

실제로 오픽전화영어 공부하면서 스피킹이 제일 많이 늘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.

대답예문이 있어서 참고하면서 제 대답을 하다보면 금방 이야기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

useful expression도 쉬우면서도 딱 필요한 표현들이 있어서

영어 초보일때 공부하기 정말 좋았던 것 같고 지금도 자주 쓰는 말이 많습니다.

전체적으로 교재 구성도 깔끔하고 공부하기 너무 좋아서 두번이나 공부하고 말았다는 ㅎㅎㅎ

가끔은 선생님들이랑 할말 없을 때 프리토킹 주제용으로도 좋았어서

한 수업에 주제 하나 풀고 관련 이야기 꽃을 한참 피우다가 수업이 끝나기도 했어요

 

 

 

[나만의 수업노하우]

말씀드렸듯이 중간에 다른 교재 갈아타거나 프리토킹으로만 수업할 때 지겹거나 너무 영어공부가 어려울 때

프리토킹 주제가 없을 때 오픽전화영어 교재를 사용해서 프리토킹을 해서 더 다양한 얘기를 했었어요.

이때 했던 얘기 참고해서 답변 만드는데 쓰구요.

그리고 예문과 표현 부분을 여러번 읽으면 제 답변 만들 때 자연스럽게 나와서 좋은 것 같아요.

마지막으로 첨삭게시판에서 오픽 질문에 대한 대답을 적으면서 대답을 정리하고

완벽한 문장으로 만든뒤 외우는 과정을 통해서 영어가 많이 늘었던 것 같아요 (아직 다 하지는 못했지만^^;;)

그리고 저는 브레인워시를 개인적으로 너무 한문장 한문장 따로 외우기 어려워 하는데

오픽 답변은 스토리가 있으니까 더 외우기 편해서 이것을 외우는 쪽으로 공부를 했습니당

 

 

 

[소감]

전체적으로 제가 민트영어에서 제일 자주 쓴 교재고 특히 스파르타 10분 같은 짧은 수업시간동안,

바쁠 때 잠깐 틈내서 수업할 때 하나하나 끝내기 편해서 애용했던 교재라 애착이 갑니다!ㅎㅎ

수업노하우 쓰면서 아직 첨삭 복습을 다 못해서 무척 찔렸는데

앞으로 첨삭을 통해 완전 내것으로 만들어 오픽 주제 정도는 아주 자연스럽게 대답할 수 있는게 목표입니다.

지금도 오픽주제는 다른 주제보다 꽤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르게 대답 가능해서

영어 자신감 떨어졌을 때 다시 생각해보면 다시 자신감이 채워지고 좋았습니당 ㅎㅎ


 

나의 영어회화 실력 지금 궁금하다면?!

▼실제 수업강사가 진행하는 민트영어 무료 레벨테스트 3회 받아보기▼

 

댓글